주식 기업 IPO

LG에너지솔루션 IPO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루피좋아 2022. 1. 13. 09:28
300x250

역대급 IPO 최대어, 기관 경쟁률 수요예측에서 1500대 1 이상의 경쟁률

작년부터 계속 들려오던 LG에너지솔루션이 드디어 상장을 하나봅니다. 상장전 기관수요예측이 어제 천대가 넘는 경쟁률을 보였고 1경이 넘는 자금이 몰렸다고 하네요. 1경이라... 조까지는 예상이 되는데 경이라니... 숫자로 다 쓰기도 벅찬 수치네요. 

 

수요예측마감결과 대략 공모가는 30만원이 될거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적어도 (최소 단위 10주·청약 증거금률 50%)은 150만 원이 필요합니다. 주관 증권사가 많아서 계좌를 개설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아! 중복청약은 안됩니다. 

배정방식

위 해당하는 증권사 계좌가 없다면 적어도 하루 전에는 계좌개설이 마쳐져야 하고 증거금도 넣어야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모집 주식 수의 50%를 균등 방식으로, 50%를 비례 방식으로 배정합니다. 증권업계에서는 균등 방식은 타 증권사 대비 고객 수가 적은 신영증권과 하이투자증권이, 비례 방식은 배정 물량이 가장 많은 KB증권이 대체로 유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만일 비례방식으로 더 주식을 갖고 싶다면 청약할 때 선택하는 부분이 있을거에요. 선택을 한다면 추후에 배정받게 되면 증거금을 더 넣어야 합니다. 사실 이건 저도 안해봤었는데 이번에 해보려고 합니다. 

 

공모가

사실상 30만원이 거의 확정적이라고 하네요 

https://www.news1.kr/articles/?4552662

 

'IPO 초대어' LG엔솔 공모가, 최상단 30만원 사실상 확정(종합)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상장일

이번 달 1월 18∼19일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진행하고, 27일 코스피에 입성하게 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공모시장이 과열이기도 하고 그리고 생각보다 따상은 작년에 많이 없었다는것을 감안하면서 어디까지나 투자이니 신중한 선택이 필요할듯 합니다. 

*투자권유가 아닌 개인적 의견입니다. ^^

 

 

카카오채널~ 추가하시면 경제기사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올려요~

 

엄마의경제공부

엄마가 알아야할 경제/재테크/트렌드 소식을 모읍니다.

pf.kakao.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