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기업 IPO

현대엔진니어링 공모

루피좋아 2022. 1. 18. 09:22
300x250

현대엔지니어링이 곧 공모를 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토목, 건축, 주택, 플랜트,에너지, 현대엔지니어링은 화공+전력플랜트/건축/인프라/자산관리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최근 수소와 같은 신재생분야에 진출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홈페이지

아파트 브랜드인 힐스테이트가 대표적이죠. (최근 아파트 붕괴가 일어난 HDC와는 다른 회사?그러나 형제같은 회사?)

국가 인프라 사업도 많이하고, 굵직한 프로젝트를 수주받아 하는 기업이죠. 

 

재무정보

 

IPOSTOCK

상장을 아직 안했었다는게 놀랍네요. 설립한지 오래되어 이미 상장이 되어있는줄 알았는데 말이죠. 

재무정보를 보면 괜찮은듯 싶네요. .

 

주관증권사

주관 증권사는 위와 같고요. 아직 기관 경쟁률이 안나왔으나 천대가 넘지 않을까 싶네요. 

희망공모가격은  57,900 원 ~ 75,700 원 인데 아마 최상단액수가 되겠죠? 요즘 트렌드인지 전부 최상단 금액으로 설정되는 경향이 있네요 

 

청약일

 

설 명절 끝나자마자 청약일이네요.

 

아무래도 건설, 토목 분야이니 환경에 밀접한 연관이 있어 친환경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겠네요. 이미 준비를 하고 있는거 같고 ESG투자에도 들어갈 종목이 되겠네요.  부디 획기적인 환경오염감소 방안이 나와서 건설이 되면 좋겠네요. 그리고 안전에 더 신경쓰면 좋겠습니다. 

 

단순한 정보소식일뿐 투자권유는 아닙니다. ^^

 

오늘, 내일 (1/18~19)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일이니 관련 소식도 참고해 보세요. 참고로 KB증권은 오전10시~11시, 오후15~16시는 혼잡이 예상되니 중요업무는 이 시간외에 진행하기를 바란다고 문자도 왔네요 ~

https://tongtongdal.tistory.com/35

 

LG에너지솔루션 IPO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역대급 IPO 최대어, 기관 경쟁률 수요예측에서 1500대 1 이상의 경쟁률 작년부터 계속 들려오던 LG에너지솔루션이 드디어 상장을 하나봅니다. 상장전 기관수요예측이 어제 천대가 넘는 경쟁률을

tongtongdal.tistory.com

 

300x250